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배우 "조현철" 매드클라운 일화 취향 조연

반응형

배우 조현철은 호텔 델루나에서 산체스 역을 맡고 있다.

조현철은 매드클라운의 동생이다.

참고로 매드틀라운의 본명이 조동림이다.

출처. 프레인TPC

안경 벗은 모습에서는 메드클라운과 닮았다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안경을 쓰니까 진짜 닮았다.

심지어 목소리도 들어보면 목소리까지 닮았다.

누가 봐도 형제다.

출처. tvN

사실 터널에 출연했을 때는 매드클라운이 출연한 줄 알았다.

그냥 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형제일 줄은..

아직 조현철이라는 배우가 널리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나름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드라마에서는 호텔 델루나 뿐만아니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에도 출연하였고

영화는 차이나타운, 터널, 마스터 등에도 다수 나온다.

조현철은 서강대학교를 입학하였다가 중퇴한 이후

한예종에 입학하여 영상원 예술사 과저을 졸업했다고 한다.

출처. tvN

조현철은 배우 박정민과 같은 고등학교와 한국얘술종합학교를 나왔다고 한다.

천재들만 다닌다는 한예종 출신이라니 형제가 모두 대단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조현철은 매드클라운의 동생이라는 것이 딱히 신경쓰이지 않는다고 한다.

다른 것에 신경쓰이는 것이 많다고.

또한 랩퍼인 형의 노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본인의 취향은 클래식이라는데..ㅋㅋㅋ

형재인데 취향이 너무 극명한 것 같다.

아님 형제라서 취향이 정반대 인 것 같기도 하고..ㅋㅋ

조현철이 언급하길 형과 사이가 나쁘지 않은데 그렇다고 친하지도 않다고 한다.

대화 자체를 많이 하지 않아서 만나도 별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고.

과연 진짜 형제인 듯 하다.

조현철은 형의 노래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돈을 준다는 말에 매드클라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은 있다고 한다.

나도 내 혈육이 돈 줄테니까 도와달라고 하면 도와줄 것 같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