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죄수복 입고 뮤직뱅크 출근한 위키미키

반응형

걸그룹 위키미키

위키미키는 201788일에 데뷔한 판타지오 소속의 8인조 걸그룹입니다. 위키미키는 소속사 내에서 막내 아이돌 그룹인데, 같은 소속사의 선배그룹으로는 '나라'가 속한 헬로비너스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라는 드라마에 출현한 '차은우'와 현재 최신유행프로그램에 출연중인 '문빈'이 속해있는 아스트로가 있습니다. 소속사 판타지오에는 이 외에도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서프라이즈 U'라는 그룹이 있기도 합니다. 위키미키라는 그룹이 탄생하기 전까지, 이 소속사의 여자 연습생들은 정식 데뷔를 앞두고 아이틴걸즈(I-Teen Girls)라는 이름으로 비공식 활동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위키미키라는 이름이 흔히 쓰는 단어는 아니기 때문에 그 뜻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위키미키는 위키(Weki)와 미키(Meki)의 합성어로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소녀들 '미키'가 만나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 '위키'를 가지게 된 소녀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위키미키에서는 '최유정''김도연'이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둘은 위키미키로 데뷔를 하기 이전에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여 최종 데뷔 멤버 11위에 속하게 되어 아이오아이(I.O.I)의 멤버로 활동하였습니다. 참고로 '엘리'는 본명 정해림으로 판타지오에 소속되어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였고, 세이는 본명 '이서정'으로 판타지오가 아닌 라우더스 엔터테이먼트 소속으로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으나 안타깝게 IOI로 데뷔를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위키미키의 팬덤 이름은 키링(Ki-Ling)입니다. 이 팬덤 이름애서 키(Ki)는 위키미키가 가진 열쇠를 뜻하고 (Ling)은 달링(Darling)에서 그 어원을 따왔는데 팬들 옆에 항상 함께 있는 사랑스러운 소녀가 되고 싶은 위키미키의 바램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위키미키 컴백 'Crush' 죄수복 입고 음악방송 출근

걸그룹 위키미키는 데뷔 미니 앨범 'WEWE'에서 타이틀곡 'I don't like your Girlfriend'로 활동하였었고, 두번째 미니 앨범 'Lucky'에서 타이틀곡 'La La La'로 활동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에 20181011일 자로 싱글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앨범 이름은 'KlSS, KICKS'이고 타이틀 곡은 'Crush'입니다. 위키미키는 현재 음악 방송과 예능에서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들은 1012일 뮤직뱅크 음악방송에 뮤직비디오 의상이었던 죄수복을 입고 출근을 했습니다. 이들은 이 음악방송을 출근하기 이전에 그들의 그룹명에서 이름을 따와서 윗키와 밑키로 팀을 나누어서 게임을 했습니다. 윗키는 키가 170이 넘는 최장신 멤버인 김도연과 루시를 포함하여 그 다음 큰 지수연과 루아가 팀을 이루었고, 밑키는 최유정, 세이, 엘리, 리나로 멤버 내 단신으로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밑키 팀들이 게임에서 져서 벌칙으로 죄수복을 입게 되었고 게임에서 이긴 윗키 멤버들은 사복을 입고 출근을 했습니다.

 

 

△출처. 스타데일리뉴스

 

 

벌칙 복장 죄수복을 입게 된 밑키 멤버들은 팬들을 포함하여 사람들이 많은 출근길에 처음에는 부끄러움을 많이 탔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당당한 모습을 보이며 포즈를 취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키가 작은 밑키 멤버들이 벌칙 복장을 입으니까 더욱 더 귀여운 것 같아요. 그나저나 윗키, 밑키.. 팀 이름 정말 신박하게 지은 것 같아요.. 어쩜 그렇게 찰떡이게 지을 수 있는지 아이디어 대박..!

 

♥ 글이 흥미로웠다면 공감 꾹 ♥